Bamstory's Blog

Just another WordPress.com site

텐프로와 클럽 아가씨^^

텐프로와 클럽 아가씨^^

한동안 얼마 전 까지 텐프로(10%) 가 날리던 시절이 있었다. 잘 나가던 텐프로는 한 타임에 더블도 아닌 4~5개 방을 동시에 보는 아가씨들이 다수였다. 텐프로 손님들은 봉이 아닌데도 봉 취급을 받아야만 했고, 방 잡아준 것만해도 어느 정도 모양새가 그려지는 그런 때였다.
아직도 몇몇 물 좋은 텐프로 업소들 아직도 꾸준히 자리 없긴 매한가지지만 대세로 보자면 지금은 달라졌다. 그것도 많이 달라졌다. 텐프로 잘 된다 하여 뒤 차 탄 몇몇 텐프로 표방 업소들은 경기의 하락과 선수들의 물 관리 고객관리의 실수로 인하여 현재 문을 닫아야 하는 입장에 쳐 해져 있다.

나름대로 자구책을 마련하기 위하여 동분서주 하고 있긴 하지만 이젠 텐프로의 몰락은 대세인 듯 하다. 지금은 대부분의 텐프로를 표방하던 업소는 텐프로 고유의 영업방식을 포기하고 쩜오 영업 방식으로 선회하고 있다.

# 텐프로(10%)
 
 
텐프로를 다니던 고객들도 하나 둘씩 텐프로에 매력을 잃고 있다.
그럼 텐프로의 매력은 무엇이었을까?
고객 입장에서의 텐프로의 매력은 분명 차별화이다.
나는 다르다. 다르게 대우 받고 다르게 생활한다.
가격도 다르고 수질도 다르고 서비스도 다르고 좀 더 럭셔리 한 분위기에서 자연스럽게 즐기고 싶어 함이었다.

한 동안은 이런 분위기가 먹혔다.

텐프로 아가씨들 나름대로 분위기 있고 쉬워 보이지 않고 인물 값하고 어느 정도 친숙해지면 외부에서도 만나기도 하고 식사도 하고 데이트(?)도 하고 공도 같이 치러 다니고 레져도 같이 즐기고.

손님으로서 어느 정도 볼륨감 있고 쉬워 보이지 않는 선수들과의 대우 받는 관계 유지. 이런 것들이 텐프로의 또 다른 매력이지 않았는가 싶다.

그러나 이 세계 발을 오래 들여 놓으면 언젠가는 식상하기 마련 텐프로에서는 그 이상의 대안이 없었다.

텐프로 표방업소의 확대. 경기의 침체. 텐프로 업소의 주 고객들은 경기 침체와 관련 없는 층들이 대부분이지만 한 동안 텐프로가 잘 나갈 때부터 10%의 생리들을 어느 정도 다 꿰차고 있기에 이젠 이들에게 조차 텐프로의 매력은 많이 사라진 듯 하다.

즉 경기 침체와 더불어 고객확대 그래프가 텐프로 유지를 지탱해 주지 못한 것이다.

즉 지금은 보이지 않는 경제의 손에 의하여 시장이 재 조정 되고 잇는 상황이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텐프로 업소에서 표방하는 전략들이 술집의 기본 생리를 완전히 되돌릴만한 힘은 없었나 보다.

아직도 텐프로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이 있지만 술집을 다니던 스타일 상 텐프로를 선호하는 것이지, 또 마담이나 멤버 또는 지명 등의 영향으로 인하여 텐프로를 선호하는 것이지, 텐프로의 서비스 및 경쟁력이 텐프로를 지탱하는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텐프로는 항상 존재 할 것이다. 조정 된 상황에서 말이다.

현재보자면 몇몇 그나마 잘 되고 있는 클럽에는 이전 텐프로에서 일하던 아가씨들이 다시 클럽으로 발걸음 하고 있는 실정이 포착 되고 있다. 왜 일까? 이는 텐프로의 몰락 과정 즉 시장의 재 조정 과정을 여실히 보여 주고 있는 현실이다.

# 클럽
 
 
얼마 전에 모 클럽에 방문하였다.
이곳에서 본 아가씨 3명 중 2명 얼마 전까지 텐프로에 있던 아가씨들이다.
텐프로에서 일하다 클럽에서 일하면 피곤 할텐데하고 물었다.
둘 다 돈 이 좀 더 잘 벌리는 곳으로 자리를 옮긴 것이다.
돈벌이가 되는 곳으로 자리를 옮기는 것은 선수들의 기본 습성이다.
현재 이들에게 텐프로 업소는 돈벌이가 분명 안 되는 듯하다.
그들이 있었던 업소도 나름대로 명성 있는 업소이다.
지금 많이 망가졌다는 소문이 돌긴 하지만 아직까지 나름대로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클럽에 온 텐프로 아가씨, 역시 클럽에서는 에이스 감이다.
텐프로에서 클럽으로 넘어온 아가씨 중 한명의 이유는 나름대로 또 재미있다.
텐프로는 여러 방을 보긴 하지만 손님들과 같이 있는 시간들이 재미없다 한다.
다들 그런 것은 아니지만 같이 좌석하기에 지루한 사람들이 많다는 얘기다.
이건 텐프로 손님들을 얘기 하는 것은 아니고 그 아가씨 특성을 얘기하는 것이다.
그래도 옮긴 이유 중 가장 중요요인은 돈 벌이다.

다른 한명은 또 다른 얘기를 한다.
클럽은 텐프로 업소보다 손님 수준이 떨어진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무슨 근거로 얘기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해는 충분히 할 수 있었다.
텐프로 적응 되어 있는 스타일이다.
다시 물었다.

왜 수준 떨어지는 클럽에서 어렵게 일하는냐고’ 답은 하나였다.
텐프로 장사가 안 된단다.
즉 돈 벌기 위해 아가씨들이 텐프로를 떠나고 있다는 말이다.
일반 텐프로 업소 아가씨들이 클럽에 오면 나름대로 수준 이상의 대우를 받는다.
손님들의 눈은 거의 비슷하다.
나름대로 에이스 탐방 클럽을 하면서도 느끼는 것이지만 예쁜 여자들을 보는 손님들의 눈은 거의 흡사하다. (나름대로 개인적인 특성이 있겠지만)
그렇다고 텐프로 업소 선수들이 모두다 클럽으로 가는 것은 아니다. 
클럽 중에서도 그나마 장사가 잘 된다는 몇몇 클럽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이다.
이는 단지 한 방에서만 확인 한 일이 아니다.
많은 곳에서 여러 횟수를 통해 확인 된 요즘의 추세를 얘기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실을 보면서 다시 한번 생각을 해 본다.
지금의 시기는 10%의 재 조정과 클럽의 강세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또 한가지 이 세계는 탈도 많고 일도 많은 세계이지만 그 중심은 항상 돈에 따라 움직이는 세계임이 틀림 없다.

광고

8월 3, 2010 - Posted by | 밤문화지침서^^ | , , , , ,

댓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