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mstory's Blog

Just another WordPress.com site

&&&룸싸롱 언니들 시스템

&&&룸싸롱 언니들 시스템

룸에 언니들을 출근 시키는 시스템에는 크게 멤버제와 피디제가 있습니다.

물론 텐이나 점오의 대마의 경우 팀(대마, 새끼, 부장, 아가씨들)으로 움직이는 경우도 있기는 한데요…(이또한 가게에서 마이킹이 내려가기에 엄밀히 따지면 가게 소속 이라구 보아야 겠네요…)

멤버제란 멤버 한두명이서 가게를 통으로 맡아서 전체 식구들을 출근 시키는 시스템이구요…메버의 역할은 순수하게 새로운 식구들 영입과 출근 관리에만 주력하게 됩니다.

20여년전 부산에는 성일형, 민수형, 호동, 준호등 쟁쟁한 멤버들이 있었는데요…
이때는 새로운 언니들을 출근 시키는 방법이 오로지 직접 만나서 어떻게든 설득하여
출근 시키는 방법외에는 업었네요

그당시 조방앞의 다운타운(나이트클럽)이 전국적으로 상당히 유명 했었는데요
웨이터들과 친분 관계를 유지하며 괜챦은 언니가 떠오르면 즉시 연락을 받구
달려가서는 작업을 하고는 하였구요…거의 매일 출근 하다시피 하며 새로운 식구들을 영입하던 모습이 떠오릅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길거리를 가다가 괜챦은 언니가 보이면 무작정 따라가서는
명함을 주구 커피를 마시며 결국은 가게에 출근 시키고는 하였는데요…언니들 꼬시는 수준은 거의 카사노바  수준의 프로중의 프로였지 않나 생각됩니다.

피디제란 주로 대형클럽의 시스템인데요…

화류 경험이나 연관이 있는 나이가 있는 언니들이 화류 친분 관계나 미용실 찜질방등의 네트워크와 짬밥을 활용하여 5명에서 많게는 20~30명 내외의 식구들을 조각하여 출근을 시키는 형태입니다.

멤버제와 피디제는 시스템상 하늘과 땅만큼의 차이가 있구요…피디제는 피디와 영업 부장이 한팀이 되어 담당 피디의 도우미를 주로 이용하게 되는 시스템이구요

장점은 쵸이스를 위하여 집중적 노력을 한다는 부분이구요…
단점은 밀빵이 되겠네요…가끔씩 피디밑의 식구가 쵸이스가 안되면 가게 전체의
식구가 업다고 우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멤버제는 식구들을 가게 전체에서 통으로 쓰게 되구요…장점은 출근 순서대로 가게
전체 언냐들의 쵸이스가 가능하다는 점이구요…단점은 수질 부분이 약해 질수가
있다는 점이네요…

현존하는 화류 식구들의 출근 형태를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보았는데요…세월이
흐르면 세상이 변화 하듯이 화류 식구들의 흐름에도 한가지 변수가 들어있구요…
조금씩 변화가 일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

가끔씩 10여년전 강남에서 처음으로 룸을 운영할때 함께 일했던 식구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궁금증이 들기도 하구 얼굴이 떠오르는 친구들도 있고는 하는데요…
아마도 어디 좋은곳에서 행복하게들 살고 있을거라 믿어보며 아쉬움을 달래고는
합니다.

식구들이 화류 생활을 할수있는 평균적 수명은 5년에서 7년쯤으로 보이는데요
기타 등등의 요인이 있겠지만 가장 마음이 짠한 부분은…매일을 술을 마셔야하는
힘든 직종에서 오는 빠른 노화현상이 가장 큰요소인듯 싶습니다.

그렇다면 매년 15%정도의 화류 언니들이 감소한다는 이야기 인데요…
반면 매년 15%의 새로운 언니들이 빈자리를 채운다는 통계가 나옵니다.
3년 정도의 시간이 흐르게 되면 화류 언니들의 절반 가까운 세대 교체가 이루어
질수도 있다는 이야기 인데요…
이 부분이 화류언니 흐름과 시스템에 커다란 변수로 작용하게 됩니다.

2006년 영동호텔 보라카이를 오픈하면서 5년여 정상 운영을 해왔던 곳의 식구들
인프라를 단 한명도 함께 하지 않고 홀로 오픈하게 되었는데요…
이는 상권(삼성동과 신사동)의 차이에서 오는 변수로 혹 운영이 잘못 되었을경우
잘 지내구 있는 식구들이 곤경에 처하지 않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한가지 믿음이 있었다면…

식구들의 좋은 평판(고객들 사이에도 어느 업소 물구리다, 좋다라는 평판이 있듯이
식구들 사이에도 좋은 근무 환경과 안정적 수입이 되는 업소에 대한 평판이 있습니다.)

시스템(출근비, 지각비, 결근비등을 없애구 무조건 숑숑이 가능한 거시기 전문집이
아님을 시스템화한 야광팔찌하구 진상이 나든 외상 되었든 식구들의 봉사료를
가게에서 일괄 책임지급…등)

새로운 식구들을 올릴 자신감(전 업소에서는 제가 직접 식구들을 올려서 마담 언니들과 팀장님들 소속으로 넣어 주고는 하였는데요…고객 만족과 새로운 식구들을 영입하기 위한 노력은 늘 함께하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기억을 더듬어보니 영동호텔 보라카이는 멤버두 업구 피디도 업는 말그대로 맨땅에서 새로운 식구들을 영입하여 기초와 토대를 쌓아올린…무에서 유를 창조한 대표적
케이스가 되었구요…

이후 저의 식구들의 영입에 대한 방법에 대하여 확실한 믿음과 실천으로 이어져
오구 있습니다.

다른 가게의 식구들을 빼내 오기 보다는 화류에 입문하는 새로운 식구들을 영입
하자는것…그리고 그 식구들의 화류에 몸담는 이유와 목표점을 최대한 빠르게 달성하게 하여 주자는것이 저의 새로운 식구들 영입 철학이 되었네요.

이를 위해서 새로운 식구들을 영입하기 위한 최상의 세가지 방법은 항상 염두해 두고 있구요…(이 부분은 노하우와 관련 올리지 못함을 사과 드립니다.)
고객유치와 운영의 안정화에 맞추어 약하게 강하게 진행하구 있네요…

그리고 가게 내 에서는 일체의 노름 (삥바리,훌라등)을 업앴구요…과소비및 영업후의 음주등 목표점을 잃기 쉬운 리듬을 깨는 행동을 자제 시키고 있구요…
식구들을 데리고 있는 팀장님및 매니저님들 에게는 식구들이 목표한바를 이룰수
있도록 책임과 사명감을 갖구 이끌어 달라는 당부를 잊지 않고 있습니다.

보라카이 김성렬대표님의 글입니다.

8월 3, 2010 - Posted by | b.s&&&화류일상 | , , , , , , , ,

댓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