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mstory's Blog

Just another WordPress.com site

나나훈 나가요들 반응 궁금하다.

일본의 유명 속옷 메이커 ‘와코루’의 계열사인 운나나 쿨 에서 작년에 쇼킹한 속옷을 발표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나나훈 이라는 속옷이었는데요.이 속옷은 ‘자유와 개방’을 컨셉으로 만든 신개념의 속옷이었습니다. 즉,입었을때 편안한 것을 최고의 목표로 만든 것인데,여기서 ‘훈’ 이라는 것은 훈도시에서 따온 말입니다.

훈도시란 일본의 전통적인 속옷형태를 말합니다.흔히 전통축제인 마츠리등에서 볼 수 있는 속옷이죠.

<여기서 남성들이 걸치고 있는 것이 ‘훈도시’입니다>

이것을 여성버젼으로 만든것이 바로 이 나나훈 이라는 상품인데요.전통적인 훈도시를 그대로 여성용 속옷에 적용했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신개념 여성용 속옷 나나훈>

<상의는 끈을 뒤로 묶고 토끼 귀 같이 생긴부분은 목 뒤로 묶게 되어 있습니다.- 상의 1890엔>

<이게 여성 하의 입니다.마치 앞치마를 연상케 합니다;;; 어떻게 입는 거냐구요? – 하의 1260엔>

<입는 법이 친절하게 나와있습니다.앞치마를 뒤로 두르고 그걸 가랑이 사이로 빼서 앞쪽을 가리는 형식입니다 >

<이것이 착용했을때의 우아한(?) 자태>

그런데 발매후 앙케이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냉담한 반응을 얻었습니다.

– 가지고 있지 있고,가지고 싶지도 않다  90%
– 가지고 있지 않지만, 가지고 싶다          5%
– 이미 가지고 있다                                1%
– 기타                                                  4%

90%에 이르는 사람들이 관심조차 보이지 않았던 것입니다.

가지고 싶지 않다고 대답한 여성들은

– 애인이 놀릴 것 같다
– 촌스럽다
– 걷기가 힘들어 보인다
– 화장실에서 불편할 것 같다
– 호기심은 있지만 입을 용기가 없다
– 아무것도 안 입는 편이 나을 것 같다

라며 혹평을 내렸고

가지고 싶다고 대답한 여성들은

– 여자는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고무줄을 차고 있어야 하는데,거기서 벗어나고 싶다
– 미야자와 리에처럼 보인다 (미야자와 리에가 이런 형태의 옷을 입은 적이 있음)
– 사고 싶은 생각은 없지만,선물 받는다면 입어보고 싶다
– 재밌어 보인다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부정적인 반응이 많지만,고무줄이 없는 편안한 속옷에 대한 필요성과 요구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을 있다고 합니다. 위의 제품도 TV등을 통해 소개되어 점차 찾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와코루 제품 이외에도 레이스가 달린 여러 상품이 이미 인터넷을 통해 판매중인데요.과연 얼마나 정착이 될지 궁금합니다.

<인터넷에서 판매되고 있는 레이스 형태의 여성용 훈도시 속옷 (위의 사진은 마네킹입니다 ^^; )>

Advertisements

8월 3, 2010 - Posted by | 일본 유흥가 | , , ,

댓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