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mstory's Blog

Just another WordPress.com site

*“폰팅한번 하실래요?”

“폰팅한번 하실래요?”
 
 
100여 명의 종업원을 고용한 기업형 음란폰팅 사기로 1년 만에 수백억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적발됐다.
전북 군산경찰서는 지난 6일 인터넷채팅에 접속한 남성들을 음란폰팅으로 끌어들여 수백억원의 정보이용료를 챙긴 혐의(상습사기 등)로 이모(31)씨를 구속하고 김모(31)씨 등 17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이씨 등은 지난 2007년 9월부터 1년여 동안 인천과 군산 등지에 종업원 100여 명을 고용한 ‘폰팅콜센터’ 사무실을 차린 뒤 인터넷채팅 사이트에 접속한 일반 남성들을 상대로 유료음란폰팅을 유도해 320여 만 차례 230억원의 정보이용료를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음란폰팅 유도를 위해 남성 홍보원을 고용하고 마치 여성인 것처럼 인터넷채팅 이용자에게 쪽지를 보내 접근한 뒤 전화가 연결되면 여성상담원에게 다시 연결하는 수법을 사용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이씨 등은 30초당 70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유료전화라는 것을 속이기 위해 060 전화번호 앞이나 뒤에 숫자를 덧붙이는가 하면 번호 앞에 발신번호 표시제한 기능인 ‘*23#’이나 ‘169’를 덧붙여 전화를 걸도록 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정보이용료가 부과된다는 안내멘트가 나오지 않도록 단축번호 ‘*’를 누르도록 유도해 피해자들을 속여 왔다고 경찰은 밝혔다.

이들의 수법에 속은 한 자영업자는 한 달에 무려 900만원의 정보이용료를 내기도 한 것으로 드러났다.

Advertisements

7월 16, 2010 - Posted by | b.s+++밀착파일 | , , , , ,

댓글이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